PVH, 타미힐피거와 PVH 유럽 CEO 교체

2020-06-03 14:00 출처: PVH Corp.

뉴욕--(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03일 -- 다니엘 그리더(Daniel Grieder) 타미힐피거 글로벌/PVH 유럽 최고경영자(CEO)가 퇴진한다고 타미힐피거(TOMMY HILFIGER), 캘빈클라인(CALVIN KLEIN) 등의 상징적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소유한 PVH(PVH Corp.)가 2일 발표했다.

23년간 회사에 몸담으며 고위직을 두루 거친 그리더는 향후 새로운 길을 도모할 예정이다. 후임에는 2020년 6월 2일 자로 마르테인 하그만(Martijn Hagman)이 임명됐다. 하그만은 현재 타미힐피거 글로벌/PVH 유럽 최고운영책임자 겸 타미힐피거 글로벌 최고재무책임자로 운영, 재무,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 기술, 사업개발 및 타미힐피거의 글로벌 지속 가능성 프로그램을 총괄하고 있다. 그는 타미힐피거 리더십 팀에서 12년간 함께 한 베테랑으로 타미힐피거의 인상적인 글로벌 확장과 PVH 유럽의 꾸준한 성장세를 주도한 전략에 핵심 역을 해왔다.

매니 치리코(Manny Chirico) PVH 회장 겸 CEO는 “타미힐피거 글로벌과 PVH 유럽은 견조한 판매 추이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 소비자와의 연결을 토대로 올해도 성공 가도를 구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그리더는 혁신 역량을 키우고 타미힐피거의 세계 시장 확대를 주도했으며 항상 소비자, 디지털, 지속 가능성을 중심에 놓고 막강한 경영진을 꾸려왔다”고 말했다.

그리더는 “실로 놀라운 23년이었다”며 “업계가 지각변동을 겪는 가운데 우리는 변화를 주도하는 독보적 위치를 유지했으며 이로써 브랜드의 새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후임에 마티진 하그만이 임명돼 기쁘다”며 “그는 지난 12년간 진정한 친구이자 신뢰할 수 있는 측근이었고 믿을 수 있는 부사령탑이었다”고 밝혔다. 그는 “사랑하는 조직을 떠나는 데 완벽한 순간이란 없을 것”이라며 “언제가 됐든 너무 늦거나 너무 이르거나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이어 “조직 생활을 하며 언제나 간직해온 낙관주의와 에너지, 열정이 살아 있을 때 새로운 변화에 나서고 싶었다”고 말했다.

기업가 정신에 기반한 그리더의 리더십 아래 타미힐피거는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고 고객 관여, 디지털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니셔티브를 추구하며 선도적인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리더가 2014년 타미힐피거 글로벌과 PVH 유럽 CEO를 맡은 이후 타미힐피거 사업 규모는 소매 판매 기준 60억달러에서 2019년 90억달러로 증가했다. 또한 캘빈클라인 유럽 사업의 매출과 순익도 배로 늘었다.
 
스테판 라슨(Stefan Larsson) PVH 사장은 “그리더와 하그만은 소비자를 핵심에 두고 제품 중심 문화를 구축하는 미래지향적 비전을 제시했다”며 “오랜 세월 강력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훌륭한 성과를 거둔 그리더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하그만은 사업의 핵심적인 가치 동인에 이해가 깊은 리더라고 확신한다”며 “그가 소비자 중심적인 마인드와 디지털에 중점을 둔 리더십을 발판으로 타미힐피거와 유럽 지역이 지속 가능하고 수익성 높은 성장의 새 시대를 성공적으로 열도록 이끌 것”이라고 기대했다.

하그만은 “열정적이고 유능한 경영진과 함께 타미힐피거 브랜드와 PVH 유럽의 지속적 성과를 도모하게 돼 영광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수년간 변함없는 지원과 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리더십을 발휘해준 그리더에게 감사한다”며 “현재의 전략적 계획을 계속 실행할 계획이며 앞으로 수개월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에서 탈피해 글로벌 사업의 회복 및 반등 국면에 접어들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더는 앞으로 몇 개월 동안 업무 인계를 도우며 성공적이고 원활한 전환을 지원할 계획이다.

그리더와 하그만은 수년 동안 브랜드 설립자이자 수석 디자이너인 타미 힐피거의 지근 거리에서 일해왔다.

타미 힐피거는 “브랜드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 기대와 믿음이 크다”고 말했다. 그는 “그리더는 브랜드와 소비자를 굳건히 연결하고 제품의 경쟁력과 혁신, 문화의 최첨단을 달리고자 전념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며 “하그만은 그 여정에 함께 해 왔으며 우리 파트너와 전 세계 소비자와 더불어 브랜드의 미래를 함께 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PVH(PVH Corp.) 개요

PVH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회사 중 하나다. 우리는 선의로 패션을 발전시키는 브랜드를 지원한다. 브랜드 포트폴리오에는 캘빈클라인(CALVIN KLEIN),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반호이젠(Van Heusen), IZOD, 애로우(ARROW), 스피도(Speedo*), 워너스(Warner’s), 올가(Olga), 제프리 빈(Geoffrey Beene) 등 유명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디지털 중심의 속옷 브랜드 트루앤코(True & Co.)도 있다. 회사는 이러한 브랜드들과 기타 국내 및 국제적으로 유명한 소유 및 라이선스 보유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한다. PVH는 40여개국에 4만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연간 매출은 99억달러다. 이것이 우리의 힘이고 PVH의 힘이다.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에 의거한 면책조항: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에는 제한 없이 회사의 계획, 전략, 목표, 기대, 의도에 대한 진술이 포함되면 이러한 진술은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 면책조항에 의거해 작성되었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이 위험 및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으며 이러한 진술 중 다수가 정확히 예견될 수 없는 사안이며 이 중 일부는 예측이 불가능할 수 있다는 사실에 주의해야 한다. 이러한 사안에는 제한 없이 다음이 포함된다: (i) 회사의 계획, 전략, 목표, 기대 및 의도가 회사 재량에 따라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다; (ii) 회사는 채무 비율이 높은 것으로 간주될 수 있으며 현금흐름의 상당 부분을 부채관리를 위해 사용한다. 그 결과 회사는 애초에 의도했거나 과거에 운영했던 방식으로 사업을 운영할 충분한 자금을 보유하지 못할 수 있다; (iii) 도매 고객 및 소매 매장 모두에 대한 회사의 의류, 신발 및 관련 상품의 판매 수준, 도매 및 소매에서 회사의 라이선스 판매 수준, 회사 및 회사의 라이선스 구매자 및 기타 사업 파트너들이 동참해야 하는 할인 및 프로모션 가격의 정도, 이들은 모두 기후, 경제적 변화, 유가, 여행 감소, 패션 트렌드, 통합, 소매 산업의 재배치와 파산, 회사 라이선스 보유자에 의한 매장의 재배치, 기타 다른 요인들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iv)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인수 등의 인수에서 이익을 실현할 수 있는 능력을 포함한 회사의 성장 및 재고 관리 능력. (v)회사나 라이선스 기업이 해당 상표로 제품을 생산하는 국가의 쿼터 제한, 세이프가드 규제 부과, 관세나 세금 부과. 최근 미국이 중국에서 수입되는 상품에 대해 관세를 부가하고 관세를 높일 것이라 위협한 사례가 대표적이다. 이러한 조치는 특히 비용 효율이 우수한 국가 또는 생산에 필요한 노동력이나 기술 전문성을 보유한 국가에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제한할 수 있다. 또는 회사가 비용을 감내하거나 소비자에게 전가해야 할 수도 있으며 이로써 회사 매출과 수익성에 실질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 (vi) 원자재 가용성 및 비용; (vii) 무역 규제의 변화, 제조업체의 이전 및 개발(회사 제품이 가장 효율적으로 생산될 수 있는 지역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등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viii) 가동 가능한 공장 및 출하 역량의 변화, 임금 및 선적 비용 증가, 내전, 전쟁 또는 테러 행위, 회사 및 회사의 라이선스 보유자 또는 기타 비즈니스 파트너의 제품이 판매, 생산되거나 판매/생산될 계획이 있는 국가에서 앞서 언급한 행위로 인한 위협, 정치적 또는 노동의 불안정성 (ix)현재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발발과 같은 전염성 질병 및 건강 관련 우려. 이는 공장 폐쇄로 인한 공급망 차질, 노동력 감소, 원자재 부족, 전염병 피해를 입은 지역에서 생산된 제품에 대한 조사나 금수 조치, 매장 폐쇄, 소비자의 감염 또는 감염을 막기 위한 쇼핑 제한이나 중지, 또는 정부의 공식적인 사업장 폐쇄 조치로 인한 유동 소비자 및 구매 감소,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한 여행 제한 등의 조치, 회사의 영업권 및 기타 무형 자산, 임대차 운용권, 자산, 공장 및 장비에 비현금성 손실을 초래할 수 있는 시장 또는 기타 변화 등이 있다.(코로나19로 인해 이 가운데 몇몇 상황이 발생했다.); (x) 인수 및 분사, 인수, 분사 및 예정된 거래와 관련한 문제, 여기에는 제한 없이 인수한 업체, 사업 또는 회사의 기존 운영, 직원 관계, 공급업체와의 관계, 고객과의 관계 또는 재무성과에 별다른 부작용 없이 인수한 법인 또는 사업을 회사에 통합할 수 있는 능력, 자회사, 사업 또는 해당 자산의 판매 또는 처분 후에도 회사의 지속적인 사업을 효율적이고 수익성 있게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이 포함된다; (xi) 회사의 라이선스 보유자가 라이선스 제품을 성공적으로 판매하는 데 실패하거나 회사의 브랜드 가치를 보존하지 못하거나 회사 브랜드를 잘못 사용한 경우; (xiii) 연중 기록되는 회사의 퇴직금 비용은 금융시장, 경제 및 인구통계학적 조건에 대한 가정과 추정을 결합한 보험 수리적 평가를 활용해 산정된다. 예상과 실제 결과 간 차이는 손익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상당한 규모일 수 있다. 이는 일반적으로 4분기 중 수익에 즉각 기록된다. (xiv) 새로운 세법 및 개정된 세법 및 규제의 영향; (xv) 기타 위험과 불확실성은 회사가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수시로 제출하는 문서에 명시되어 있다.

회사는 새로운 정보 입수, 향후 사건 등의 결과로 미래예측진술을 공개적으로 수정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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