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코, 전기차용 48V 전력 시스템을 실현하는 최고 밀도의 자동차 등급 전력 모듈 출시

2024-10-17 10:52 출처: 바이코 (나스닥 VICR)

바이코의 48V EV 시스템용 자동차 등급 전력 모듈은 업계 최고의 전력밀도를 제공하며 2025년부터 자동차 OEM 및 1차 공급업체의 생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모듈들은 xEV 전력 시스템의 800V, 400V, 48V, 12V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복잡한 변환 문제를 해결한다

앤도버, 메사추세츠--(뉴스와이어)--혁신적인 고성능 전력 모듈 분야의 선도기업 바이코는 48V 전기차(EV) 시스템용 자동차 등급 전력 모듈 3종을 출시했다. 이 모듈들은 업계 최고의 전력밀도를 제공하며 2025년 자동차 OEM 및 1차 공급업체 생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모듈인 BCM6135, DCM3735, PRM3735는 AEC-Q100 인증을 획득한 바이코의 설계된 IC를 사용하며, 자동차 고객사와 함께 생산부품승인절차(PPAP)를 완료했다.

바이코 자동차 사업부 부사장 패트릭 와든(Patrick Wadden)은 “바이코는 확장성과 유연성을 갖춘 이번 소형 전력 모듈을 통해 자동차 산업에서 새로운 전력밀도 기준을 세웠다”며 “당사의 고성능 컨버터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차량 내 전력 시스템의 크기와 무게를 줄일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BCM6135는 98% 고효율의 2.5kW BCM 버스 컨버터로, 트랙션 배터리에서 800V를 48V로 변환해 차량의 안전 초저전압(SELV) 전력 공급 장치를 제공한다. BCM6135는 내부적으로 고전압과 저전압 간의 절연을 제공해 DC-DC 변환에 필요한 공간을 크게 줄인다. 158kW/L의 전력밀도를 자랑하는 BCM6135로 EV 시스템 설계자들은 주요 DC-DC 컨버터의 크기를 줄이고 차량 무게를 경감할 수 있다. 초당 8메가암페어의 양방향 급속 전류 과도 응답 속도를 제공하는 BCM6135는 11.3킬로그램의 48V 배터리를 대체할 수 있으며, xEV 차량에서 가상 48V 배터리로 작동해 추가 비용과 무게를 절감한다.

DCM3735는 2.0kW의 DCM DC-DC 컨버터로, 레귤레이션되지 않은48V 입력을 12V 레귤레이션 출력으로 변환한다. DCM3735는 출력 전압을 8V에서 16V 범위 내에서 조정할 수 있어 다양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과 호환되는 광범위한 입력 범위를 제공한다. 300kW/L의 전력밀도를 갖는 DCM3735는 존 기반 ECU 애플리케이션에서 48V 분배를 12V 서브시스템으로 연결하는 아키텍처에 이상적인 선택이 된다.

PRM3735는 99.2% 고효율의 48V 전력용 2.5kW PRM 레귤레이터로, 소형 풋프린트와 260kW/L의 전력밀도로 패키징 공간을 절약하고 DC-DC 전력 공급 장치의 전체 부피와 무게를 줄인다. 새로운 차량 아키텍처에서 구현되는 48V 조절 부하를 지원하는 데 가장 적합하다.

새로 출시된 바이코 모듈은 300개 이상의 구성으로 배열할 수 있어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하고 다양한 차량의 서브시스템에 혁신을 지원한다. 또한 시장이 12V에서 48V 존 기반 아키텍처로 전환됨에 따라 이 제품들은 48V로의 변환에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세 모듈 모두 쉽게 어레이해 전력 공급 수준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어레이의 최적 성능을 위한 자동 전력 공유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모듈들은 800V, 400V, 48V 및 12V 시스템의 복잡한 문제들을 해결한다.

패트릭 와든은 “당사의 전력 모듈은 기본 배터리(800V 또는 400V)에서 48V로, 그리고 부하로 쉽게 변환할 수 있다”며 “이 모듈들은 다방면으로 매우 유용해, 고객들은 이 모듈을 사용해 효율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전력 시스템의 크기와 무게를 줄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바이코의 전력 모듈은 차량 전체의 전력 공급 네트워크를 혁신적인 방식으로 개선하고 있다.

· xEV 액티브 서스펜션의 도래:

액티브 서스펜션 시스템의 전력 요구량은 12V 전력으로 충족하기에는 너무 크다. 48V 버스로 전환하고 양방향 BCM6135를 사용해 하향 변환하는 것이 고성능을 제공하는 효율적인 방법이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또한 BCM6135의 높은 슬루율(slew rate)을 활용하며, 액티브 서스펜션은 재생 전력 부하로서 이러한 재생된 전력을 배터리로 되돌리기 위해 즉각적인 전류 흐름 반전이 필요하다.

· 저전압 배터리 제거/축소:

BCM6135의 업계 최고의 슬루율은 48V 배터리를 대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BCM은 xEV 차량에서 가상 48V 배터리 역할을 해 비용 절감과 무게 경감을 제공한다. BCM6135는 0암페어에서 최대 전류로 초당 8.0MA로 전환할 수 있어, 트랙션 배터리의 800V를 48V로 스텝다운해 48V 보조배터리에서 전력을 끌어오는 것만큼 빠르게 부하를 공급할 수 있다. 다른 DC-DC 컨버터는 이 속도를 따라갈 수 없으며, 이는 고객이 차량 무게를 최대 25kg 줄이고 차량 비용을 최대 미화 100달러를 절감할 수 있다.

· 48V 존 기반 아키텍처 채택이 모든 로드맵에 포함:

새로운 전력 모듈은 이 전환을 쉽게 할 수 있도록 간편하게 구성할 수 있다. DCM3735는 BCM6135 48V 출력을 이용해 12V 조절 전력 공급 장치를 만들기 위해 BCM3735와 함께 사용된다. 48V 존 기반 아키텍처의 일부로 사용할 때, DCM3735는 차량 구역 내에 우측(예시)으로 원격 장착돼 로컬 12V 전력 공급을 생성할 수 있다. 이 애플리케이션 방식을 통해 PDN 설계자는 12V 부하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면서도 48V 버스로 전환해 최대 90%의 비용 및 무게 절감을 할 수 있다.

· 프리차징 혁신으로 전류 서지 방지 및 무게 절감:

프리차징은 시동 과정에서 필요한 단계로, 배터리 연결 시 발생하는 전류 서지가 펌프 및 컴프레서와 같은 부하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방지한다. 현재는 고전압 접촉기와 저항기를 사용해 이를 수행하는데, 이는 1kg의 무게와 미화 50달러 이상의 비용을 추가한다. 다른 대안으로는 BCM6135와 PRM3735를 주 DC-DC 컨버터로 사용하고 차량에 설치된 저전압 배터리 중 하나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BCM6135는 저전압 배터리 전력을 고전압으로 높이고 필요한 프리차지를 수행하며, 기존의 프리차지 접촉기와 전력 저항기를 제거할 수 있다.

이 전력 모듈의 유연성은 다양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게 한다. 더 중요한 것은 48V 채택의 약속을 이행한다는 것이다. 고전압 트랙션 배터리에서 48V로 변환, 48V 버스에서 부하 지점 전력 공급 및 새로운 48V 존 기반 아키텍처에서 기존의 12V 서브시스템 지원 등을 통해 바이코의 고성능 자동차 등급 전력 모듈은 전력 손실 감소와 설계 간소화를 지원하며 최고의 전력밀도를 제공한다.

바이코 웹사이트에서 바이코의 새로운 자동차 등급 전력 모듈 3종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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