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누구나 즐겁게 요리할 수 있도록 돕는 ‘새미네부엌 플랫폼’ 리뉴얼
서울--(뉴스와이어)--우리맛 연구 중심 샘표가 ‘요리’라는 공통의 관심사로 소통하며 누구나 즐겁게 요리할 수 있도록 ‘새미네부엌 플랫폼’을 확대 개편한다.
샘표는 2021년 창립 75주년을 맞아 조리 과정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새미네부엌’ 브랜드를 론칭한 데 이어 지난해 4월 동명의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을 선보였다. ‘완벽하게 달걀 삶는 법’, ‘초간단 3STEP 미역국’, ‘음식물 쓰레기 분류법 총정리’ 등 요리 과정 전반을 아우르는 솔루션을 제안하며 오픈 한 달 만에 누적 회원 수 10만명을 달성했다. 연일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샘표는 요리가 어려워 도전하지 않거나 포기하는 이들을 위해 초보자도 자신감을 얻고 즐겁게 요리할 수 있도록 우리맛 연구팀의 솔루션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신규 콘텐츠와 편의 기능을 강화했다.
먼저 요리를 하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어디서부터 무엇을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는 요리 초보부터 신혼부부, 자취생 등의 요리 어려움을 해결하는 ‘요리 초보 가이드’를 새로 마련했다. 칼 잡는 법부터 재료별 손질법, 생애 첫 요리로 도전하기 좋은 레시피 등을 제공하며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좋아하는 음식부터 하나씩 도전하면서 자연스럽게 재미를 붙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존 ‘요리법 연구소’ 코너는 레시피와 솔루션 영역으로 세분화해 샘표 우리맛 연구원들이 직접 참여한다. 조리법뿐 아니라 ‘식재료를 잘 고르고 신선하게 보관하는 법’, ‘식재료 종류별 차이점’ 등 요리의 기본이지만 어디서도 제대로 배우기 어려운 정보들을 전문 연구원들이 세세하게 정리해 요리 초보들의 이해를 돕는다. ‘요리해요’ 코너는 ‘자세하게’ 기능을 추가해 나만의 레시피와 노하우를 더 상세하게 작성해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새미네부엌 플랫폼을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먼저, 추천 검색어를 제공하고 검색한 요리에 쓰인 식재료를 활용한 연관 콘텐츠를 제안하는 기능으로 검색 편의성을 높였다. 자주 찾는 레시피나 유용한 노하우가 담긴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는 스크랩과 나의 요리 취향을 표현할 수 있는 프로필 등 실용적인 기능이 담긴 마이페이지도 새롭게 선보였다. 또 스마트폰으로 레시피를 보면서 요리를 따라 만드는 사람들을 위해 요리법마다 ‘화면 켜두기 기능’ 버튼을 추가했다.
샘표는 새미네부엌 플랫폼 리뉴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새미네부엌 플랫폼에서는 12월 17일까지 나의 요리 프로필을 업데이트한 300명에게 ‘샘표 마켓 상품권’을 증정한다. 새해 1월 1일까지 요리가 즐거웠던 순간을 ‘요리해요’에 공유하면 삼성 큐커와 새미네 웍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샘표 새미네부엌 공식 소셜 미디어(SNS)에 새미네부엌 플랫폼 리뉴얼을 축하하는 댓글을 남긴 30명에게 샘표 인기 제품으로 구성한 ‘요리 꾸러미’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샘표 우리맛 연구원은 요리를 시도해볼 마음은 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요리 초보도 새미네부엌 플랫폼을 통해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한 요리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이 새미네부엌 플랫폼에서 요리를 주제로 소통하고 요리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