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 하쿠나 헬프센터 개편 및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강화

하쿠나 헬프센터, 이용자 궁금증 해소를 위한 다양한 정보 제공
정기적인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업데이트, 안전한 소통 환경 조성해 이용자 보호
AI 모니터링 고도화, 24시간 모니터링 등으로 건강한 플랫폼 조성에 앞장서
2월 앱 사용 편의성 및 라이브 스트리밍 경험 극대화한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2023-03-27 09:27 출처: 하이퍼커넥트

하이퍼커넥트 하쿠나 헬프센터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대표 안상일)가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이하 하쿠나)’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커뮤니티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더 강화된 ‘하쿠나 헬프센터’를 새롭게 오픈하고,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강화했다.

하쿠나 헬프센터는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신규 이용자를 위한 기능 안내 △안전한 플랫폼을 만들기 위한 하쿠나 라이브의 노력 △온라인 괴롭힘 및 그루밍, 사진 도용 등 안전 이슈에 대한 대응 가이드 등을 포함한다.

또 온라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 문제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개편했다. 청소년을 위한 가이드를 제작해 청소년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하쿠나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필요시 보호자가 안내받을 수 있도록 보호자 가이드도 추가했다. 이 외에도 하쿠나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 문제 예방을 위한 가이드를 마련했다.

하쿠나는 안전한 소통과 건강한 커뮤니티 조성을 위해 꾸준히 힘쓰고 있다. 실시간 인공지능(AI) 모니터링 시스템과 인력 기반의 24시간 모니터링 및 신고 시스템을 운영, 유해 콘텐츠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2021년에는 ‘커뮤니티 안전 감독 위원회’를 구축해 서비스 관련 신고, 사법 기관 협조 현황, 서비스 등을 수시 관리 감독 및 점검해 커뮤니티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또 이용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클린 하쿠나’ 캠페인을 진행하며 욕설이나 개인정보 노출, 사진 도용 등에 대해 이용자가 적극적으로 신고 및 제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신고를 기반으로 하쿠나는 영구 정지, 이용 제한 등 강력한 규제를 통해 안전한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하쿠나 전장호 총괄은 “하쿠나는 글로벌 소셜 플랫폼으로서 이용자들의 보호와 안전을 최우선시하고 있으며, 모니터링 시스템 고도화를 비롯한 기술과 인력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는 등 건강한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다방면으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헬프센터와 개선된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통해 이용자들이 더 안전한 환경에서 소통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쿠나 라이브는 호스트가 아닌 이용자들도 라이브 방송에 참여할 수 있는 양방향 소통 기능을 강화한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Z세대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국내와 일본을 비롯해 인도, 터키, 대만 등 글로벌 50개국에 서비스되고 있다. 최근에는 디자인 및 UI·UX 개편, 라이브 커뮤니케이션 기능 업그레이드, 네트워킹 강화, 편의성 향상 등 대규모 앱 업데이트를 통해 더 새로워진 하쿠나를 선보였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