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비온라인의 VR 인테리어 디자인 프로그램 ‘코비아키S’로 제작된 이미지
코비의 2023년 첫 건축박람회 참가지는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인테리어 시장의 중심에 있는 한국가상현실(대표 장호현)은 자체 개발·서비스 중인 가상현실(VR)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온라인’이 2월 16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박람회 ‘2023 코리아빌드(2023 KOREA BUILD WEEK)’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한국가상현실은 ‘코비아키S’, ‘코비키친S’, ‘아이템 스튜디오’ 등 코비온라인의 주요 서비스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코비온라인의 VR 인테리어 디자인 프로그램 코비아키S는 2D 설계도가 주를 이루는 인테리어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꿔버릴 강력한 3D VR 인테리어 도면 설계 도구를 제공한다. 설계 과정도 매우 간단해 복잡한 3D 작업이나 렌더링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가구를 배치하는 즉시 실사 수준의 고퀄리티 VR 시안을 만들어준다.
또 3D CAD로 2D 도면을 제작하고, 3Ds Max·스케치업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3D 가구를 직접 만드는 등 별도의 프로그램 작업이 필요하지 않은 만큼 작업에 걸리는 시간과 난이도가 현저히 낮다.
특히 코비아키S는 맞춤형 주방, 사무실, 상업 공간 등 특수공간 설계 기능도 지원한다. 다양한 크기의 시스템 가구 모듈을 기본 제공하며, 고객 개인의 요구에 맞춘 비규격 가구를 배치할 수도 있다. 이처럼 전문 지식이나 프로그램 없이도 누구나 쉽고 빠르게 원하는 모든 공간을 디자인할 수 있는 것이 코비아키S의 최대 장점이다.
한국가상현실은 박람회에서 코비온라인의 3D 가구 제작 서비스인 아이템 스튜디오도 새롭게 선보인다.
아이템 스튜디오는 여타 3D 모델링 프로그램과 달리 마우스 클릭만으로 빠르게 가구나 인테리어 제품 3D 모델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원하는 가구를 코비아키S에서 활용할 수 있는 3D 아이템 형태로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고객 요구에 맞춘 더욱 디테일한 VR 설계 도면 제공이 가능하다.
한국가상현실은 새로 공개할 아이템 스튜디오는 별도의 모델링 없이 누구나 쉽게 원하는 VR 가구 모델을 만들 수 있는 강력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들의 다양한 맞춤형 디자인 요구에 대해 인테리어 업계가 더 완벽한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신 정보통신기술(ICT) 적용한 수준 높은 VR 디자인 서비스를 지속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비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2023 코리아빌드 박람회의 무료 관람권을 받을 수 있다.
한국가상현실 소개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한국가상현실은 자체 개발 KOVI 3D엔진을 통한 다양한 VR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인테리어 사업자의 VR 영업상담 툴인 ‘코비온라인’ 서비스와 모바일 VR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하우스VR’이 있다. 이 외에도 LX하우시스, 리바트, 일룸, 목산, 넥시스, 보루네오 등 국내 유수의 주방, 가구, 사무 인테리어 기업들의 솔루션 도입 및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면서 건축 인테리어 분야 기업들의 VR 기술 도입을 이끌어왔다. 또한 건축 인테리어 분야 외에도 인천국제공항공사 통합 공간 관리 시스템, 에스원 보안설계 솔루션 등의 메타버스 플랫폼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