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벡시티--(뉴스와이어)--유연성과 강력함, 정확성을 갖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AD) 소프트웨어 기술 분야 글로벌 리더인 LeddarTech®는 LeddarVision™ Front-View-E (LVF-E)와 LeddarVision™ Front-View-H (LVF-H)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차별화된 포괄적 저레벨 융합 및 인지 소프트웨어 스택인 이들 제품은 5* NCAP 2025/GSR 2022등급을 획득한 레벨 2 이상의 ADAS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센서 모달리티를 최적의 형태로 결합한다.
Tier 1급과 2급 공급사 및 OEM사들이 안전 문제 해결, 저비용으로 고성을 구현하며 확장성 있는 융합 및 인지 소프트웨어 확보 등 레벨 2 이상의 ADAS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정에서 각종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이에 LeddarTech는 LeddarVision Front-View (LVF) 자동차용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통해 업체들이 이와 같은 과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LVF-E (LeddarVision Front-Entry) 엔트리급 ADAS 안전 및 레벨 2 이상의 고속도로 주행 보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중인 고객사를 위해 만들어진 LVF-E는 엔트리급 ADAS 및 레벨 2 이상의 고속도로 주행 보조를 위한 프론트뷰 융합 및 인지 스택으로 5-star NCAP 2025/GSR 2022등급을 획득했다.
LeddarTech의 저레벨 융합(LLF) 기술은 1V2R 구성에서 1.2 메가픽셀 120도 프론트 카메라 1개와 단거리 프론트 코너 레이더 2개만 장착한 최초의 솔루션으로 센서의 유효 범위를 두 배로 넓히는 등 성능의 한계치를 끌어올렸다. 저비용 센싱 능력과 TDA4L 플랫폼상의 효율적 도입을 통해 레벨 2 이상의 엔트리급 ADAS의 시스템 비용을 최저 수준으로 낮췄다. B-샘플은 2023년 2분기에 공개되며, 차량용 초도 양산(SOP)은 2025~2026년 중 시작될 예정이다.
LVF-H (LeddarVision Front-High) 제품은 프론트뷰 제품군에서 프리미엄급의 융합 및 인지 스택이다. 3메가픽셀 120도 카메라 1개와 프론트 미디엄 레인지 레이더 1개, 단거리 코너 레이더 4개에 기반하며 센서 구성이 1V5R까지 확장된 본 스택은 160 km/h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200미터 범위 반자동 차선 변경 등 인지 능력 지원 범위를 고속도로 주행 지원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장했다. 또한 추월/후방/도어링 시나리오를 위한 NCAP 2025 지원을 확대했다. 또한 TDA4L 플랫폼에 효율적으로 장착되고 단일 Hailo-8 딥러닝 가속기를 포함한 저비용 센싱은 레벨 2 이상의 프리미엄 ADAS의 경제성을 구현했다. B-샘플은 2023년 3분기에 공개되며, 차량용 초도 양산(SOP)은 2026년 중 시작될 예정이다.
LeddarVision Front-View (LVF) 제품군은 아래와 같은 고객사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설계됐다.
◇ 고성능, 비용 효율성
· LeddarVision의 저레벨 융합(LLF) 기술은 센서의 유효 범위를 두 배로 넓히는 등 성능의 한계치를 끌어올렸다.
· 제품군의 저비용 센싱 기능 그리고 TDA4L 플랫폼상에서의 효율적인 장책은 최저 수준의 시스템 비용을 구현했다.
· 고속도로상에서 우수한 객체 분리 정확성 및 종방향 측위 성능을 통해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성능이 향상됐다.
◇ 안전성
· LVF 제품군은 5* NCAP 2025/GSR 2022 안전성 기준을 충족시키는 애플리케이션이다.
· 내장형 다중화 기능을 통해 센서 고장, 성능 저하, 충돌에 대응한다.
· 우수한 객체 분리 정확성 및 종방향 측위 성능을 통해 향상된 안전 기능을 제공한다.
◇ 유연성 및 확장성
· 포괄적 프론트뷰 융합 및 인지 스택을 통해 엔트리급부터 레벨 2 이상의 프리미엄 ADAS 고속도로 주행 보조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관심 있는 고객사는 LeddarTech에 연락해 LVF-E 및 LVF-H 제품 A 샘플을 받을 수 있다.
LeddarTech CEO인 Charles Boulanger는 “엔트리급부터 레벨 2 이상의 프리미엄 ADAS 고속도로 주행 보조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센서 융합 및 인지 신제품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비용 효율적이면서 유연성과 확장성도 갖춘 고성능 센서 융합 및 인지 제품에 대한 시장 수요가 그 어느 때보다 높으며, 자사의 LVF 제품군은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킨다”고 밝혔다. 이어 “LeddarTech는 ADAS 및 AD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통한 안전성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신제품 2종이 5* NCAP 2025/GSR 2022등급을 획득함으로써 달성됐다”며 “2023년에도 업계 수요를 충족시키고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내놓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LeddarTech의 LeddarVision LVF-E 및 LVF-H 소프트웨어 제품은 1월 5일부터 8일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3에서 선보인다(LeddarTech 부스: # 5475, LVCC West Hall).
LeddarTech 개요
2007년 창립한 LeddarTech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ADAS 및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 도입으로 이어지는 포괄적인 인지 솔루션을 개발·공급한다. LeddarTech의 자동차 등급 소프트웨어는 AI 및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 적용을 통해 고도로 정확한 3D 환경 모델을 제공함으로써 정확한 결정을 내리고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한다. 고성능과 비용 효율성을 갖춘 이러한 기술은 OEM, Tier 1과 2등급 공급사들이 자동차 및 오프로드 차량 솔루션의 효율적 도입을 위해 활용하고 있다. 다양한 원격 센싱 관련 혁신을 구현한 자사는 ADAS와 AD 역량을 향상시키는 140가지 이상의 기술에 대한 특허(심사 통과 및 대기 포함)를 출원한 상태다. 신뢰성 높은 인지 능력은 글로벌 모빌리티 분야의 안전성, 효율성, 지속 가능성 확보 및 합리적 가격 책정에 필수적 요소다. LeddarTech는 이러한 역량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보급되는 센서 융합 및 인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생산하고 있다. LeddarTech에 대한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 링크트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Leddar, LeddarTech, LeddarSteer, LeddarEngine, LeddarVision, LeddarSP, LeddarCore, LeddarEcho, VAYADrive, VayaVision, XLRator, 기타 관련 로고는 LeddarTech Inc.의 상표이거나 등록 상표다. 기타 브랜드명, 제품명, 마크는 각 소유주의 개별 제품이나 서비스를 지칭하는 상표나 등록 상표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