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뉴스와이어)--글로벌 뉴트리션 전문 기업 허벌라이프 뉴트리션(Herbalife Nutrition)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회원을 대상으로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제품 용기를 수거하는 재활용 이니셔티브인 ‘심플리 리사이클 챌린지(Simply Recycle Challenge)’ 결과를 발표했다.
6월부터 8월까지 진행한 이번 챌린지에는 3300여 명의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회원들이 참여해 총 71만2232개의 제품 용기를 제출했다. 회수된 제품 용기는 약 36톤에 달하는 무게로 아프리카 코끼리 6마리 체중과 맞먹는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이번 ‘심플리 리사이클 챌린지’ 및 비영리 환경단체 ‘원트리플랜티드(One Tree Planted)’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총 1421그루의 나무를 식재할 예정이다. 한 그루의 나무가 20년간 매년 약 10kg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번 이니셔티브를 통한 나무 식재는 매년 약 14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상쇄할 수 있다. 이는 휘발유 차 한 대가 지구 두 바퀴를 돌 때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이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아시아태평양·중국 지역 수석부사장 겸 총괄책임자인 스티븐 콘치(Stephen Conchie)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거둔 성과를 비롯해 회사의 친환경 이니셔티브를 지지하는 회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니 기쁘다. 환경은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글로벌 책임 전략의 핵심 요소”라며 “심플리 리사이클 챌린지를 통해 제품 용기의 재활용을 장려하고, 전 유통망에 걸쳐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등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사람과 지구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의미 있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2년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출범한 심플리 리사이클 챌린지는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아태 지역 ‘고 그린(Go Green) 이니셔티브’의 하나로, 지역 내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독립 멤버 및 뉴트리션 클럽 운영 멤버들에게 제품 용기 재활용을 독려한다는 취지로 실시했다.
심플리 리사이클 챌린지와는 별도로 아태 지역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중 일부는 현지 기관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독자적인 재활용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 재활용 프로그램 주요 사례
·베트남: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호치민시 자연환경 보전협회(HANE)’와 협업을 통해 다 쓴 제품 용기를 플라스틱 알갱이로 만들어 재활용하고 있다.
·필리핀: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사회적 기업 ‘그린 앤츠(Green Antz)’와 파트너십을 맺고, 폐기된 제품 포장재를 친환경 건축 자재로 재활용한다.
·말레이시아: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리사이클포라이프(Recycle for Life, RFL)’와 함께 쿠알라룸푸르의 판매유통센터(Sales and Distribution Center)에서 발생하는 제품 용기를 정기적으로 수거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은 전액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재단(Herbalife Nutrition Foundation)에 기부해 지역 아동 및 지역사회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쓰이고 있다.
·태국: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다 쓴 제품 용기를 사뭇쁘라깐 주에 있는 착댕 사원(Chak Daeng Temple)에 기부하며, 이는 재처리 후 유용한 자재로 활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포뮬라1 건강한 식사’ 제품 용기에 PCR (재생 플라스틱) 등 재활용 소재 함량을 늘려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있다. 뉴트리션 제품 전반에 걸쳐 제품 패키징을 줄이는 등 환경에 대한 책임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글로벌 책임 활동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Herbalife Nutrition Ltd.) 개요
글로벌 뉴트리션 기업 허벌라이프 뉴트리션(Herbalife Nutrition (NYSE: HLF))은 1980년부터 뛰어난 품질의 뉴트리션 제품과 독립 멤버를 위한 검증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며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켜 왔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과학에 기반한 고품질 제품을 전 세계 95여 개국에서 멤버 직접 판매를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독립 멤버들은 1:1 맞춤형 코칭과 커뮤니티 지원을 통해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고 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지역 사회와 경제, 그리고 지구에 미치는 영향에 더 집중하고자 창립 50주년을 맞는 203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5000만 개의 긍정적 영향-실질적인 선한 행동을 전 세계에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