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목동청소년센터, 양천구 청소년 위한 ‘WAWA착한마을축제’ 개최

10월 30일(토), 양천구 청소년 대상 코로나 극복 응원 위한 WAWA착한마을축제가 열리다

2021-10-16 12:00 출처: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시립목동청소년센터가 WAWA착한마을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서울--(뉴스와이어)--시립목동청소년센터가 2021년 10월 30일(토) 청소년을 위한 WAWA착한마을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7개의 온라인 부스와 비대면 공연, 실시간 온라인 대회 등을 오픈해 코로나19로 지쳐있을 청소년과 주민들의 마음을 달래줄 예정이다.

◇착한 부스! 7개의 체험 부스

WAWA착한마을축제에서는 7개의 비대면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이번 부스 활동은 10월 30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시립목동청소년센터 후문에서 청소년 120명에게 배포할 예정으로 사전 신청 없이, 당일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번 부스 운영이 뜻깊은 이유는 키트를 판매해 얻은 수익금으로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기부해 더 많은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축제를 진행한다. 이번 축제에서 운영되는 부스는 아래와 같다.

◇운영 부스

-우리나라 미술관 전통 족자 만들기

-째각째각 귀여운 캐릭터 시계 만들기

-내방의 인테리어, 펀치니들 소품 만들기

-깜깜한 밤을 밝히는 나만의 무드등 만들기

-집에서 즐기는 홈로윈, 스트링 아트 만들기

-내 손안의 작은 숲, 테라리움 만들기

-우리동네 예체능, 야구키링 만들기

총 7가지로 구성된 이번 체험 부스는 수령 당일 14시에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유튜브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화려한 볼거리, 청소년 댄스 공연

청소년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청소년 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유튜브로 사전에 공연 영상이 게시되며 당일 축제 참가자가 함께 볼 수 있도록 유튜브로 실시간 송출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 참여하게 된 MIA는 “공연이 오랜만이라 떨린다”고 말하며 부푼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청소년 공연은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흥미진진, 우승자를 가리는 모짐머게밈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 시립목동청소년센터 동아리 소속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모짐머게밈이 운영될 예정이다. 3단계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우승자를 가려내는 이번 게임에서 어떤 청소년이 우승하게 될지 큰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모짐머게밈은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을 모티브로, 달고나 게임,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게임, 묵지빠 게임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내용은 유튜브 채널 ‘시립목동청소년센터’를 검색하면 볼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 운영 중간에 실시간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이번 축제에서 많은 청소년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해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고 건강한 청소년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개발하고 운영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 개요

시립목동청소년센터(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서로 143)는 대한불교조계종유지재단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설립된 청소년 수련시설로, 청소년사업, 생활스포츠, 평생교육 등 다양한 사업운영과 쾌적한 시설을 제공해 청소년과 지역주민의 문화 발전에 기여한다.

웹사이트: http://www.wawa.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