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통, 방문자 출입 관리 안심콜 자동번호 인식 솔루션 ‘한통안심통화’ 개발

2021-09-10 09:42 출처: 한통

한통이 개발한 안심통화 애플리케이션

안심통화 애플리케이션 영상

고양--(뉴스와이어)--대한민국 대표 보온용기 브랜드 ‘한통도시락’을 제조, 유통하는 한통이 광학 문자판독(OCR) 기술을 적용한 ‘안심통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로써 코로나19 예방 및 관리 차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방문자 출입 관리 안심콜 서비스를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전국 시·도 지자체는 방문자 출입 관리를 위해 개인정보 수기 작성, QR 체크인, 개인 안심 번호, 안심콜까지 다양한 방법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한통이 개발한 안심통화 애플리케이션은 각 방문지에 안내된 안심콜 전화번호를 스마트폰 화면으로 자동 인식해 통화 버튼만 누르면 그 즉시 방문자 인증이 가능하다. 또한 QR 인식, 네이버/카카오 QR 체크인, 제주 안심 앱 등 타사 서비스까지 통합적으로 지원하고 있어 사용자에게 빠르고 정확한 통합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통 홍보 담당자는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은 물론, 각 지차체별로 상이한 출입 관리 방식, 안심콜을 직접 입력하는 불편함 때문에 방문 인증을 회피하는 사람들이 생겨 방역 당국이 역학 조사에 어려움이 많다고 들었다”며 “충분한 이용자 경험과 데이터마이닝 전문가와 함께 개발한 한통 안심통화 애플리케이션은 이 같은 문제점을 상당수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방역 당국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배달 보온용기 업계의 선두주자 한통은 2012년 설립 이후 국내 유일의 적층형 콜드체인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견고한 평판을 쌓음과 동시에 가파른 성장을 이뤄냈다. 대표 제품으로는 한통도시락, 한통뚝배기, 한통식판, 한통쟁반, 한통종이용기 등이 있으며, 국내 배달 전문 케이터링 업체에서는 물론 해외에서도 각광을 받고 있다.

한통 개요

행복한 주방 생활을 추구하는 보온용기 전문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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