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Now, 오라클 클라우드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위한 파트너십 체결

2021-04-15 10:47 출처: ServiceNow, Inc. (뉴욕증권거래소 NOW)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ServiceNow와 오라클이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지원하기 위해 나선다.

ServiceNow의 ITOM 비저빌리티(ITOM Visibility) 솔루션을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에 통합해 단일 데이터 뷰를 생성, 기업의 실시간 데이터 분석 및 스마트한 의사 결정을 돕는 것이다. 이제 양 사 공동 고객은 OCI상 변화를 시각화해 기업 서비스가 어떤 영향을 받는지 파악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ServiceNow는 대표 서비스인 Now Platform을 온 프레미스나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기업 또는 양쪽 모두 등 워크로드가 존재하는 어디에서나 기업 고객을 지원하는 진정한 멀티 클라우드로 만들겠다는 목표에 성공적으로 다가갈 수 있게 됐다.

제프 하우스만(Jeff Hausman) ServiceNow ITOM, ITAM 및 보안 분야 운영 관리 총괄 부사장은 “이번 통합으로 ServiceNow와 오라클은 기업이 생산성을 높이고 분산된 팀이 상품과 서비스를 더 신속히 전달하게 만들며, 강력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고 근무 장소와 상관없이 직원들에게 훌륭한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양 사의 공동 고객은 Now Platform과 OCI를 모두 이용해 클라우드 투자 가치를 극대화하는 원활한 경험과 AI를 바탕으로 한 주도적 서비스 운영 능력을 얻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클레이 마고율크(Clay Magouyrk)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부사장은 “기업 고객은 Now Platform 및 OCI를 통해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노력을 관리할 수 있다”며 “고객들이 Now Platform 내에서 OCI 자원을 찾는 능력은 오라클이 가진 관찰력 및 운영 계획과 부합한다”고 말했다.

◇클라우드 가시성 확보

기업 업무 형태가 원격 근무 혹은 하이브리드 모델로 전환됨에 따라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기가 쉽지 않다. ServiceNow의 ITOM 비저빌리티 솔루션은 OCI와 통합을 기반으로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형 인프라(IaaS), 서비스형 플랫폼(PaaS), 서비스형 컨테이너(CaaS) 리소스에 대한 완벽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ServiceNow의 광범위한 IT 자산 데이터로 변경 사항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인시던트 추적,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규정 준수 의무 이행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실제로 오라클은 계약 및 소프트웨어 감사를 위한 외부 툴로 ServiceNow의 디스커버리(Discovery) 및 소프트웨어 에셋 매니지먼트(Software Asset Management) 솔루션을 활용했다.

이번 통합을 통해 기업의 분산된 팀들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추적해 증가하는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제품 제공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IT 팀은 즉각적인 문제 식별 및 해결을 위해 표준화한 클라우드 태그로 인프라 및 서비스 매핑을 할 수 있다.

◇AI 기반 워크플로우를 통한 문제 해결

오늘날처럼 어려운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조직 내 문제 발생 시 이를 관리할 자원 및 범위가 제한적이다. OCI상에서 기업 고객은 ServiceNow의 AI 기반 서비스 오퍼레이션(AI-Powered Service Operations)을 통해 문제 발생 전 이를 예측해 방지할 수 있다.

IT팀은 하나의 통합된 에이전트 프레임워크를 통해 취약점 관리 및 소프트웨어 자산 관리를 더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지능적인 워크플로우를 통해 인시던트에 대한 반응을 자동화할 수 있다.

따라서 프로세스를 원활하게 실행하고 문제가 고객 경험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며, 기업 고객이 관리해야 할 에이전트를 줄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기업 고객은 ServiceNow의 Now Platform Quebec 릴리즈에서 이번 통합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또 현재 사용하고 있는 ServiceNow 및 오라클 환경에 대한 점검 없이 ServiceNow Store에서 이번 통합 솔루션을 다운로드 및 실행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