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HiperPFS-4 역률 보정 IC, 98%의 전부하 효율 제공

Qspeed 부스트 다이오드를 통합함으로써 PC 및 TV 전력 공급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하는 가장 단순한 액티브 PFC 솔루션으로 자리매김

2021-04-14 17:00 출처: Power Integrations, Inc. (나스닥 POWI)

HiperPFS-4 제품군은 PC와 TV뿐 아니라 배터리 충전기, 전동 공구, 산업용 전력 공급장치, LED 조명에도 이상적이다

산호세,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에너지 효율적인 전력 변환용 고전압 IC의 선도업체인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Nasdaq: POWI)가 HiperPFS™-4 PFC(역률 보정) 컨트롤러 IC에 역 회복 전하량(Qrr)이 낮은 Qspeed™ 부스트 다이오드를 통합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 조합은 75W부터 400W까지의 PC, TV 및 유사한 애플리케이션에서 98% 이상의 전부하(Full-Load) 효율을 제공한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에드워드 옹(Edward Ong)은 “HiperPFS-4 IC를 사용하는 설계는 230VAC에서 36mW에 불과한 무부하 소비 전력으로 부하 범위 전체에서 매우 높은 효율을 보여준다. HiperPFS-4 제품군은 PC와 TV뿐 아니라 배터리 충전기, 전동 공구, 산업용 전력 공급장치, LED 조명에도 이상적이다. HiperPFS-4 IC에 통합된 활성 디바이스의 정격 전압은 600V이므로 자주 요구되는 80% 디레이팅 사양을 쉽게 준수할 수 있다”고 말했다.

HiperPFS-4 IC는 CCM(연속 전도 모드) PFC 컨트롤 회로, 부스트 다이오드, 600V MOSFET을 하나의 디바이스로 결합한다. 부스트 다이오드를 포함하면 히트싱크 마운팅이 줄어들어 설계는 간단해지고 써멀 성능은 개선된다. 또한 내장된 Qspeed 다이오드를 통해 기생 패턴 인덕턴스가 최소화돼 AC 라인 서지에 대한 견고성이 강화되고, 이로써 과도 중에 파워 스위치에서 볼 수 있는 전압 스파이크는 최대 50V까지 줄어든다. 따라서 통합된 600V MOSFET은 385VDC 정전압 버스를 제공할 때 80% 디레이팅 요구 사항을 쉽게 충족할 수 있게 된다.

HiperPFS-4 IC는 20% 이상의 부하에서 0.95 이상의 역률을 달성한다. Qspeed 부스트 다이오드는 재정적 불이익 없이 실리콘 카바이드 디바이스의 성능에 근접하는 매우 낮은 역 회복 손실을 특징으로 하는 CCM(연속 전도 모드) PFC 작동에 최적화됐다.

가용성 및 리소스

HiperPFS-4 PFC(역률 보정) 컨트롤러 IC는 현재 Qrr이 낮은 QSpeed 부스트 다이오드와 함께 패키징돼 대량 제공된다. 디바이스 가격은 1만개 단위로 개당 1.56달러부터 시작한다. 자세한 내용은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판매 대리점이나 회사의 전 세계 공인 유통업체인 Digikey, Farnell, Mouser, RS Components 중 한 곳에 문의하면 된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개요

Power Integrations, Inc.는 고전압 전력 변환을 위한 반도체 기술의 선도적 혁신 기업이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제품은 재생 가능한 에너지의 생산과 밀리와트에서 메가와트에 이르는 범위의 애플리케이션에서 효율적인 전력 전달 및 소비를 가능하게 해 클린 파워 에코시스템에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www.power.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HiperPFS-4, Qspeed 및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로고는 Power Integrations,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며, 기타 모든 상표는 각 상표권자의 재산이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13005496/e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