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라이크라 컴퍼니의 메이다운 사이트는 히그 시설환경 모듈 자체 평가를 완료한 6곳 중 하나이다
윌밍턴, 델라웨어--(뉴스와이어)--의류 업계를 위한 지속 가능한 섬유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두 기업인 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가 자체의 6개 라이크라(LYCRA®) 섬유 제조 사이트 전체에 대한 히그 시설환경 모듈(Higg Facility Environmental Module, FEM) 평가 툴을 사용해 자체 평가를 완료했다.
환경 관리 시스템, 에너지 사용, 탄소 배출, 물의 사용, 폐수, 시설 차원의 폐기물 및 화학물질 등을 관리하는 시스템을 검토하는 견실한 영향 평가는 제조 시설이 환경의 지속적인 개선을 추구하기 위한 환경 기준치를 설정할 수 있게 한다.
북아일랜드 노스웨스트에 위치한 더 라이크라 컴퍼니의 메이다운(Maydown) 사이트가 이 모듈을 1년여 전에 시범적으로 적용했다. 회사는 이 일차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나머지 5개 생산시설에 대한 자체 평가를 동시에 완료했다.
개리 허프먼(Gary Huffman) 더 라이크라 컴퍼니 우수 운영 담당 이사는 “모든 시설 사이트와 그들이 이처럼 의미 있는 성과를 올리기 위해 기울인 노력을 보조한 팀에게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모든 사이트들이 모듈을 완성함에 따라 매우 다양한 지속가능성 매개변수 전반에 걸친 제조의 우수성에 대한 의지를 분명히 보여주고 미래 향상을 위한 프레임워크를 우리에게 제공한다”고 말했다.
2020년 12월에 히그 포털에 올리고 이제는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히그 플랫폼을 통해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게 된 모듈은 더 라이크라 컴퍼니의 지속가능성 성과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투명성을 위해 전력을 기울이겠다는 의지를 강화한다.
니시 바사바다(Nish Vasavada) 더 라이크라 컴퍼니 환경, 건강, 안전 담당 글로벌 이사는 그의 팀이 올해 사이트 모듈을 감사하기 위한 승인된 독립 제3자 선정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감사를 통해 우리의 성과를 확인하고, 개선하는 방법과 어느 부분을 개선해야 하는지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얻을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히그 지수(Higg Index) 툴 세트는 지속 가능 의류연합(Sustainable Apparel Coalition, SAC)이 개발했다. 히그 시설환경 모듈(Higg FEM)은 제조업체, 브랜드, 소매업체들이 시설별 환경적 성과 및 영향에 대한 명확하고 전체적인 상황을 알 수 있게 한다. 시설 평가는 공장 근로자, 지역 사회 및 환경의 안녕을 보호하는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한 기회를 확인하고 측정할 수 있게 한다. 지속 가능 의류연합(SAC) 회원 중 유일한 스판덱스(엘라스테인) 생산업체인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이 연합 내 몇 개 분과위원회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히그 FEM 같은 제3자 평가 툴이 더 라이크라 컴퍼니의 지속가능성 플랫폼인 플래닛 아젠다(Planet Agenda)를 구성하는 핵심 요소로서, 이는 기업의 책임, 제조 우수성, 제품 지속가능성 등 3개 핵심 요소를 통해 사업 운영의 모든 측면을 포괄한다. 회사가 받은 다른 인증은 회사의 에코메이드(EcoMade) 계열 재활용 제품에 대한 글로벌 재활용 기준(Global Recycled Standard, GRS) 인증; 라이크라, 라이크라T400(LYCRA® T400®), 쿨맥스(COOLMAX®), 서모라이트(THERMOLITE®) 섬유에 대한 OEKO-TEX®의 스탠더드100(Standard 100) 인증; 25개 라이크라 섬유 제품에 대한 요람에서 요람 인증 제품의 표준물질건강 인증(Cradle to Cradle Certified™ Product Standard Material Health Certificates)(골드급)등이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 개요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의류 및 개인 생활용품 산업에서 섬유 및 기술 솔루션을 생산하는 한편 이의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델라웨어 주 윌밍턴에 본사가 있는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 전문성 및 독보적인 마케팅 지원으로 전 세계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다. 회사는 유수의 소비자 브랜드와 사업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에는 라이크라(LYCRA®), 라이크라 하이핏(LYCRA HyFit®), LYCRA® T400®, 쿨맥스(COOLMAX®), 서모라이트(THERMOLITE®), 엘라스판(ELASPAN®), 서플렉스(SUPPLEX®), 택텔(TACTEL®) 등이 있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라는 이름은 새로운 것이지만 그 유산은 본래의 스판덱스 방적사인 라이크라(LYCRA®) 섬유가 발명된 195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현재 편안하고 오래 지속되는 성능을 필요로 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설계된 독자적인 혁신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고객의 제품에 가치를 더해주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connect.lycra.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600517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