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시립도서관, 제6회 독서감상문 공모전 개최

2020-06-19 11:38 출처: 화성시립도서관

제6회 독서감상문 공모전 안내지

화성--(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19일 -- 화성시시립도서관(시장 서철모)은 독서운동 전개를 통한 책 읽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독서감상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6년째 운영하는 독서감상문 공모전은 화성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아동·청소년·일반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공모전 대상 도서는 1차로 사서와 시민도서선정단의 추천 및 선별 과정을 거쳐 18권의 도서가 선정되었고 2차 온라인 시민투표를 거쳐 최종 9권의 도서가 선정되었다.

선정된 도서는 △아동 부문 ‘거꾸로 가족(신은영, 단비어린이)’,‘마음도 복제가 되나요?(이병승, 창비)’, ‘꽝 없는 뽑기 기계(곽유진, 비룡소)’ △청소년 부문 ‘편의점 가는 기분(박영란, 창비)’, ‘페인트(이희영, 창비)’, ‘체리새우: 비밀글입니다(황영미, 문학동네)’ △일반 부문 ‘당신이 옳다(정혜신, 해냄)’, ‘여행의 이유(김영하, 문학동네)’, ‘작은 아씨들(루이자 메이 올컷, 알에이치코리아)’이다.

부문별 선정도서 중 1권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독서감상문을 작성·제출하면 되며 제출 분량은 아동 원고지 5~7매(A4 1매 이상), 청소년 원고지 8~10매(A4 1.5매 이상), 일반 원고지 11~13매(A4 2매 이상)이다.

공모작 접수는 7월 20일부터 8월 23일까지 진행된다. 화성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접수(http://www.hscitylib.or.kr), 우편접수(화성시 노작로 134, 3층 도서관독서문화진흥팀), 방문접수(가까운 화성시시립도서관) 모두 가능하다.

공모 작품은 1·2차 심사를 거쳐 9월 중 부문별 대상(화성시장상), 최우수상·우수상(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상) 세 분야로 시상된다. 또한, 응모작을 모아 작품집으로 발간할 예정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한다면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독서문화진흥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다양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다원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남양도서관·샘내작은도서관·기아행복마루작은도서관·비봉작은도서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