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게이트웨이, 현대 유러피언 디자인 전시상담회 7월 개최

제품은 전시장에서 보고, 비즈니스 상담은 화상으로… EU, 안전하고 혁신적인 미래형 언택트(비대면) 전시회 제안

2020-06-17 09:30 출처: 주한EU대표부

현대 유러피언 디자인 전시상담회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17일 -- 유럽 각국의 인테리어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EU게이트웨이 ‘현대 유러피언 디자인 전시상담회’가 7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다.

주한EU대표부가 EU 기업들과 국내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의 산업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주최하는 이번 전시상담회는 유럽 17개국 인테리어 관련 50여개사가 참여한다.

주요 전시 품목은 인테리어 조명, 소가구, 홈 텍스타일, 벽지, 카펫, 커튼, 인테리어 소품, 욕실용품 등 홈 스타일링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들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 디자인 전시가 개최되기 어려운 상황에서 유럽의 현대적인 감성의 다양한 현지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현대 유러피언 디자인 전시상담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EU가 제안하는 혁신적인 전시회로 제품들은 전시장에서 직접 살펴보고, 유럽 업체와의 비즈니스 상담은 통역사와 함께 현장에서 화상을 통해 이뤄지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전시 방문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효율적인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 대책과 대응 매뉴얼이 마련된다. 1차로 △사전 등록자만 전시장 입장 △입구에 열 감지 카메라 설치 △개별 체온측정 문진표 작성을 통해 14일 이내 해외방문자 및 유증상자는 입장을 제한, 감염 위험을 사전 차단한다.

2차로 제품 전시장과 화상 미팅 공간은 정기적인 방역 소독과 함께 원활한 실내 환기를 위한 공조 시스템을 적극 가동한다. 이외에도 손 소독제 및 위생장갑을 비치하고 모든 운영 요원은 마스크 및 페이스 실드를 착용하도록 하는 등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현대 유러피안 디자인 전시상담회에서 전시장 제품을 직접 살펴보고 참가 기업과 1:1 화상 비즈니스 상담을 희망하는 국내 업체는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한 후 화상 미팅 예약을 하면 된다. 전시회 참관 및 비즈니스 화상 미팅 관련 상세 문의는 전화 또는 이메일로 할 수 있다.

주한EU대표부 개요

한국에서 총괄적으로 EU를 대표해 EU에 대해 대한민국에서 발생하는 정치, 사회, 경제, 대외 관계 및 교역 개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16년부터 그린 에너지, 환경·물, 헬스케어·의료, 현대 유러피언 디자인, 유기농 식품 및 음료 등 이상 5가지 중점 산업을 선정해 한국에 비즈니스 사절단을 파견하는 경제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