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비스타호텔, 손영희 작가의 캘리그라피 전시회 개최

손글씨로 전하는 쉼과 위로… 예술을 통한 정서적 힐링 경험 선사

2026-02-03 10:00 출처: 블룸비스타호텔앤컨퍼런스

블룸비스타 전경

양평--(뉴스와이어)--블룸비스타호텔앤컨퍼런스가 국내 캘리그라피 1세대를 대표하는 손영희 작가의 전시회를 열고, 투숙객을 대상으로 문화와 휴식을 함께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손영희 작가는 2002년 한일 월드컵 당시 우리나라를 뜨겁게 달군 ‘오! 필승코리아’ 서체의 개발자로, 국내 캘리그라피계의 예술성과 대중성을 선도해 온 대표적인 캘리그라퍼다.

블룸비스타호텔은 지난달 12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손 작가의 작품 전시회를 1층 로비에서 상시 운영 중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손 작가 특유의 신앙과 자연, 삶의 메시지가 어우러진 수공예적 캘리그라피 작품들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블룸비스타호텔은 관람객의 문화적 경험을 확장하기 위해 ‘손영희 작가와의 만남’ 행사도 함께 기획했다. 손 작가의 친필 사인회와 작품 설명, 작은 음악회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작가가 직접 관람객과 소통하며 잔잔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작가와의 만남’ 행사는 이달 7일(토)과 3월 7일(토) 오후 4시에 두 차례 진행된다.

또한 블룸비스타호텔은 이번 전시회에 ‘셀프 도슨트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했다. 관람객은 작품별 QR코드를 통해 작품 소개와 작가의 의도, 제작 배경 등을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각 작품이 전하는 감정과 메시지를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다.

블룸비스타호텔은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작품의 의미를 보다 깊게 이해하고, 셀프 도슨트 프로그램을 통해 전시회를 부담 없이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단순히 머무는 공간을 넘어 문화와 휴식을 함께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블룸비스타호텔은 경기관광공사가 지정한 대표 웰니스 시설로, 남한강변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친환경적인 인테리어를 기반으로 진정한 휴식과 힐링을 제공하는 4성 호텔이다. 이번 전시와 작가와의 만남 이벤트 역시 웰니스 콘텐츠의 일환으로, 예술을 통한 정서적 힐링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블룸비스타호텔앤컨퍼런스 소개

블룸비스타호텔은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4성 호텔로, 290개의 고품격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시크릿쥬쥬, 콩순이, 또봇 캐릭터룸 등 키즈 복합라운지와 파노라믹 뷰를 자랑하는 스카이라운지, 남한강의 자연과 함께 무제한 BBQ를 즐길 수 있는 Grill 316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조성돼 있는 가족 친화형 호텔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