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뉴스와이어)--OAG가 전 스카이스캐너(Skyscanner) 임원인 필립 필리포프(Filip Filipov)를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필리포프는 현재 OAG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재직 중이다. 전임자인 필 캘로우(Phil Callow)는 13년간 OAG의 혁신을 이끌어 왔으나, 개인적인 관심사를 추구하고자 퇴임을 결정했다. 필리포프는 캘로우의 뒤를 이어 최고경영자직을 맡게 된다. 2024년 입사 이후 필리포프는 회사의 야심 찬 차기 도약과 성장 가속화를 주도해 왔다. 그는 앞으로 고도화된 데이터 제품과 AI 기반 인텔리전스로 정의되는 새로운 시대로 OAG를 이끌 예정이다. OAG 합류 전 필리포프는 스카이스캐너 경영진의 일원을 포함해 여행 기술 및 빅데이터 컨설팅 분야에서 고위직을 역임했다.
필리포프 신임 최고경영자는 “이러한 강력한 전통과 명성을 가진 회사를 이끄는 역할을 맡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의 여정이 기대되며, 고객이 OAG에 기대하는 신뢰성, 서비스,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게한 탈와트(Gehan Talwatte) OAG 회장은 “필리포프의 선임은 우리의 견고한 승계 계획과 안정성, 경영의 지속성, 지속적인 성장에 대한 의지를 반영한다”며 “고객과 파트너, 업계 관계자들은 OAG가 그동안 쌓아온 명성에 걸맞은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와 혁신을 계속 기대해도 좋다. 필 캘로우는 2026년 1분기 동안 전환을 지원하고 이후 이사회 고문을 맡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필 캘로우 전 최고경영자는 “수많은 변화의 물결 속에서 OAG를 이끌고 오늘날의 위치로 성장시키는 데 일조한 후, 이제 새로운 사람에게 바통을 넘기기에 적절한 시기라고 판단했다”며 “뛰어난 인재들을 이끌 수 있어 큰 영광이었으며, 특히 필리포프의 역동적인 리더십이 자리 잡은 만큼 회사의 미래가 매우 기대된다”고 밝혔다.
OAG 소개
OAG는 전 세계 여행 산업의 선도적인 데이터 플랫폼으로, 업계 최초로 공급, 수요, 가격 데이터를 단일 소스에서 제공한다. OAG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oa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