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Q ‘2026년 가전제품 시장 성장 주도하는 품질, 편의성 및 위생’ 보고서 발간

2025년 상반기 소비자 기술 및 내구재(Consumer Tech and Durable Goods, T&D) 시장의 단위 판매량은 1% 성장률로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지만, 달러 매출이 4.6% 증가한 것은 소비자가 품목당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미국의 50% ‘철강 등가물’ 관세로 인해 가격이 인상되어 미국 내 주요 가전제품에 대한 수요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해외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위축된다.
중국 브랜드는 국제 소형 가전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으며 점점 더 프리미엄 가격을 요구하고 있다.
진공청소기, 세탁기, 식기세척기 등 위생 관련 가전제품은 올해 상반기 매출 6% 성장해 전체 T&D 매출 성장을 앞질렀다.

2025-10-24 11:50 출처: NIQ Global Intelligence plc

일리노이, 시카고--(뉴스와이어)--닐슨IQ(NielsenIQ)(NYSE: NIQ)가 2026년 가전제품 산업을 형성할 거시적 요인과 성장을 주도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제품 혁신을 밝히는 2026년 가전제품 전망: 소비자가 원하는 것(Home Appliances Outlook 2026: What consumers want) 보고서를 발표했다.

NIQ는 2024년에서 2025년 사이에 글로벌 소비자 기술 및 내구재(T&D)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며, 가전제품이 이러한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2025년 상반기 T&D 제품의 전체 글로벌 매출은 2024년 같은 기간에 비해 4.6% 증가했으며, 소비자는 주요 가전제품(Major Domestic Appliances, MDA)을 제외한 모든 부문에서 품목당 더 많은 비용을 지출했다. 소비자는 지출에 신중을 기하지만 스마트한 편의성, 다기능, 에너지 효율성 또는 건강 및 위생 이점을 제공하는 가전제품에 기꺼이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

새로운 시장 현실이 가전제품 환경을 재편한다.

· 중국의 국제적 추진: 올해 상반기 중국 브랜드는 제품 혁신에 힘입어 소형 가전제품(Small Domestic Appliances, SDA) 판매에서 40.1% 만큼, 경쟁력 있는 가격 책정에 힘입어 MDA 판매에서 23.5% 만큼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성장시켰다.

· 보상 판매 모멘텀: 중국의 가전제품 보상 판매 정책은 계속해서 판매를 주도하고 있다. 2024년 말 중국 소비자 2만4000명을 대상으로 한 NIQ 설문조사에 따르면 71%가 보조금을 사용하여 가전제품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나타났다.

· 관세 영향: 미국으로 수입되는 주요 가전제품의 “철강 등가물(steel equivalents)”에 대해 50%의 미국 관세가 2025년 6월 말에 발효되었다. 이러한 요인은 해외 브랜드에 대한 미국의 수요를 억제하여 해당 브랜드가 손실된 수익을 만회하기 위해 다른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장하려고 할 가능성이 높다.

· X세대 파워: 향후 5년 동안 가장 많이 지출하는 소비자 세대인 X세대는 내구성, 품질 및 에너지 절약을 우선시하며, 79%는 가정에서 에너지 보존에 집중하고 있다. 여러 세대의 니즈의 균형을 맞추는 “보호자 역할 소비자(caretaker consumers)”인 X세대는 가전제품에 대한 우선순위가 높은 대상 고객이다.

· 교체 주기: SDA의 경우 교체 주기는 평균 5-6년이다. 최근 소형 가전제품 혁신의 상품화는 가격대를 낮추었고, 소비자들은 기존 가전제품을 더 스마트하고 더 고급의 가전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하도록 장려하고 있다. MDA의 경우 2028년에 교체 급증이 예상된다.

NIQ의 글로벌 기술 및 내구재 부문 사장인 줄리안 볼드윈(Julian Baldwin)은 “가치 중심의 소비자 행동, 글로벌 무역 변화 및 디지털 혁신의 융합은 가전제품 제조업체와 소매업체에 새로운 기회와 위험을 창출하고 있다. 전략적 민첩성은 진화하는 환경에서 성장을 포착하는 데 필수적이다”고 말했다.

이 보고서는 또한 2026년 가전제품 수요를 견인할 주요 트렌드들을 분석했다.

· 옴니채널 잠재력 극대화: 소비자는 제품 연구 및 구매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전체 채널 혼합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온라인이 SDA 매출을 지배하고 있으며(전 세계 51%, 중국에서는 95% 증가), MDA 온라인 매출은 올해 상반기 전 세계 매출의 30%로 성장했다. 또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제품을 조사하는 소비자의 39%가 최종 구매 장소에 관계없이 구매할 때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할 가능성이 더 높다.

· 지속 가능성 급증: 2025년 현재 소비자의 45%가 구매 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한다. 에너지 효율성은 MDA 구매의 주요 동인이며, 평생 에너지 사용의 90%가 제품 사용 중에 발생한다. 2026년에도 에너지 효율성은 계속해서 MDA 쇼핑객의 주요 구매 동인이 될 것이다.

· 건강 초점: 진공청소기, 세탁기, 식기세척기 등 위생 관련 가전제품은 올해 상반기 매출 6% 성장해 전체 T&D 매출 성장을 앞질렀다. 또한 소비자의 74%는 건강 및 웰니스 기능이 없는 기술보다 건강 및 웰니스 기능이 있는 기술을 선호한다고 답하며, 44%는 건강 기술 가전제품을 구매하려는 주요 동인으로 더 건강한 요리를 꼽았다.

내년에 제품 혁신, 구색 및 마케팅에 투자할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지침을 확인할 수 있는 전체 보고서 다운로드.

보고서 소개

NIQ의 2026년 가전제품 전망: 소비자가 원하는 것 보고서는 업계에서 유명한 NIQ의 글로벌 기술 및 내구재 현황(State of Tech & Durables) 시리즈의 최신 보고서이다. 특히 가전제품 부문의 소비자 구매 동향을 조사하여 제조업체와 소매업체가 성공적인 2026년을 위해 필요로 하는 주요 혁신과 시장 접근 방식에 대한 명확한 예측을 한다. 리저널 인사이츠 컴패니언(Regional Insights Companion)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동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 및 서유럽의 주요 및 소형 가전제품에 대한 예상 지역 성장을 탐색한다.

NIQ 소개

닐슨IQ(NIQ)는 선도적인 소비자 인텔리전스 회사로, 소비자 구매 행동에 대한 가장 완전한 이해를 제공하고 새로운 성장 경로를 제시한다. NIQ의 글로벌 진출은 90개국 이상에 걸쳐 있으며 전 세계 인구의 약 85%와 전 세계 소비자 지출 7조 2천억 달러 이상을 차지한다. NIQ는 최첨단 플랫폼을 통한 고급 분석과 함께 제공되는 전체적인 소매 수치와 가장 포괄적인 소비자 통찰력을 통해 Full View™을 제공한다. 더 알아보기: niq.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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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망적 진술 면책 조항

이 보도 자료에는 예상되는 소비자 행동, 시장 동향 및 산업 발전에 대한 전망적 진술이 포함될 수 있다. 이러한 진술은 사용 가능한 데이터, 역사적 패턴 및 다양한 가정을 기반으로 하는 현재의 기대와 예측을 반영한다. ‘기대한다’, ‘예상한다’, ‘예측한다’, ‘믿는다’, ‘예보한다’ 및 이와 유사한 표현과 같은 단어는 이러한 전망적 진술을 식별하기 위한 것이다. 이러한 진술은 미래의 결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소비자 선호도의 변화, 경제 상황, 기술 발전 및 경쟁 역학의 변화를 포함한 내재적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실제 결과는 이러한 진술에 명시되거나 암시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NIQ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와 건전한 방법론에 근거하여 통찰력을 얻기 위해 노력하지만, 관련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미래 사건이나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전망적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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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1015103990/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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