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Q-GfK, 남아공에서 라디오 및 TV 시청률 측정 계약 체결

종합 시청자 측정 시스템이 남아프리카공화국 미디어, 마케팅, 광고 산업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

2025-10-17 13:40 출처: NIQ Global Intelligence plc

시카고--(뉴스와이어)--소비자 인텔리전스 선도 기업 NIQ(뉴욕증권거래소: NIQ)는 남아프리카 방송연구위원회(Broadcast Research Council of South Africa, BRC)가 자회사인 GfK를 전국 라디오 및 TV 시청자 종합 측정 서비스 제공업체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남아카 미디어, 마케팅, 광고 분야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이정표이며, 업계에 강력하고 혁신적이며 실행 가능한 시청자 데이터가 제공될 예정이다.

BRC는 엄격하고 경쟁적인 선정 과정을 거쳐 2025년 6월에 먼저 GfK와 라디오 시청자 측정 시스템(Radio Audience Measurement System, RAMS) 계약을 체결했다. 1차 라디오 데이터 수집은 이미 진행 중이며, 초기 인사이트는 2026년 1분기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에 더해 GfK는 남아공의 새로운 토털 비디오 측정(Total Video Measurement) 서비스를 설계 및 배포해 오늘날 시청자의 콘텐츠 소비 방식에 맞춰 남아공 TV 통용 지표(TV Currency)를 조정할 예정이다.

게리 휘태커(Gary Whitaker) BRC 최고경영자(CEO)는 “남아공 시청률 측정의 새로운 장을 열기 위해 GfK 및 NIQ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휘태커 CEO는 이어 “사업자 선정 과정은 철저하고 경쟁적이었으며, GfK의 제안은 방법론적 엄격성에 대한 헌신과 입증된 글로벌 전문성으로 두각을 나타냈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업계에 신뢰할 수 있고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해 마케팅, 미디어, 광고 분야 전반의 전략적 의사 결정을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리 리스크(Lee Risk) GfK 미디어 측정 부문 부사장은 “GfK는 BRC와 남아공 라디오 및 TV 산업과 협력해 남아공의 고유한 역학에 맞는 종합적이고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미디어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력은 미디어 측정 및 인사이트 혁신에 대한 공동의 비전을 반영하며, 우리는 이 파트너십이 업계를 한 단계 끌어올릴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남아공의 미디어 환경은 역동적이며, 시청자들은 점점 더 다양한 플랫폼에서 콘텐츠에 접근하고 있다. GfK의 라디오360(Radio360) 접근 방식은 전통적인 방법과 디지털 방법론을 결합하며, 여기에는 라디오 다이어리를 위한 하이브리드 모집(Hybrid Recruitment) 및 스트리밍 데이터 통합이 포함된다. 새로운 TV 통용 지표는 방송 및 커넥티드 TV 사용에 대한 일일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향후 단계에서는 주문형 및 스트리밍 데이터를 통합해 종합적인 올스크린(all-screens) 뷰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방송사는 자사의 도달 범위를 입증하고, 광고 대행사는 명확하게 계획을 세우며, 광고주는 투자수익률(ROI)을 추적할 수 있다.

이번 발표는 BRC가 GfK를 라디오 및 TV 측정 우선 공급자로 선정했다는 소식에 따른 것이다. GfK의 미디어 측정(Media Measurement) 팀은 전 세계 25개국 이상에서 활동하며, 여러 데이터 소스에서 미디어 소비를 포착해 시청자 행동에 대한 풀뷰(Full View™)를 제공하는 최첨단 시청자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NIQ 소개

선도적인 글로벌 소비자 인텔리전스 기업 NIQ는 소비자 구매 행동에 대한 가장 완전한 이해를 제공하고 새로운 성장 경로를 제시한다. NIQ의 글로벌 서비스는 90개국 이상에 걸쳐 있으며, 이는 전 세계 인구의 약 85%와 7조2000억달러 이상의 글로벌 소비자 지출을 포괄한다. NIQ는 최첨단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고급 분석 기능과 함께 종합적인 소매 데이터 및 가장 포괄적인 소비자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풀뷰(The Full View™)’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www.niq.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면책 조항

이 보도자료에는 예상되는 소비자 행동, 시장 동향 및 업계 발전에 관한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 이러한 진술은 이용 가능한 데이터, 과거 패턴 및 다양한 가정을 기반으로 한 현재의 기대와 예측을 반영한다. ‘기대하다’, ‘예상하다’, ‘전망하다’, ‘믿다’, ‘예측하다’ 및 이와 유사한 표현은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을 식별하기 위한 것이다. 이러한 진술은 미래 결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소비자 선호도, 경제 상황, 기술 발전, 경쟁 역학 관계의 변화 등 내재된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실제 결과는 이러한 진술에 명시되거나 암시된 것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당사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와 건전한 방법론에 기반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관련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미래의 사건이나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NIQ-GENERAL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