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국내 전자결제 시장 선도 기업 KG이니시스(코스피 035600)는 ‘승무원 미스트’로 유명한 달바글로벌의 주주우대몰에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달바글로벌은 스킨케어 브랜드 ‘달바(d’Alba)’로 잘 알려진 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 기업이다.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 등 다수 인기 라인업과 해외 시장 경쟁력을 바탕으로 22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했다.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은 약 8000억원에 달해 상반기 기업공개(IPO) 시장 ‘대어’로 꼽혔다.
특히 국내 최초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기반 주주우대몰을 구축하며 화제를 모았다. 주주우대몰은 회사 주식을 보유한 주주들에게 제품 및 서비스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IR전문기업 IR큐더스 및 증권사 제휴를 통해 서비스된다. 달바글로벌은 일반 쇼핑몰이 아닌 주요 증권사 MTS 내에 주주 전용 판매페이지를 연 첫 사례다.
KG이니시스는 실시간 주주 인증을 마친 주주들이 할인가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카드 결제 및 계좌이체 결제를 제공한다. MTS 내 판매페이지는 전례가 없는 만큼, 결제 환경에 대해 서비스 운영사인 IR큐더스와 신중한 논의를 거쳐 안정성과 편의성을 구현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달바글로벌은 차후 주식 보유기간에 따라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계획으로, KG이니시스도 이에 발맞춰 결제서비스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KG이니시스는 특수한 환경에서도 일반 쇼핑몰처럼 안전하고 편리하게 제품을 구매하고, 주주로서 혜택을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데 역점을 뒀다며, 주주우대몰은 단순 실물 상품 판매를 넘어 기업과 주주가 소통하고 동반 성장하는 플랫폼으로, KG이니시스 역시 해당 프로젝트의 일원으로서 새로운 시장 내 존재감을 각인하고 기업가치를 높여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주주우대 서비스는 국내 1위 IR전문기업 IR큐더스가 증권사들과 제휴해 선보이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주주환원 서비스다. 오뚜기, 부광약품, 흥국에프앤비 등 다수 기업이 IR큐더스와 손잡고 주주들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달바글로벌은 MTS 내 판매페이지를 연 첫 기업으로, IR큐더스는 주주우대 서비스 진행 기업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