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역 R-WeSET사업단, 병원성 미생물 실습교육으로 이공계 여대생 실무역량 강화

2025-05-20 14:21 출처: 충청권역 R-WeSET사업단

대전--(뉴스와이어)--충청권역 R-WeSET사업단(단장 김경아 충남대 교수)은 충청권 이공계 전공 여대생들의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병원성 미생물 실습교육’을 지난 5월 17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한국식품정보원 대전교육장에서 성공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병원성 미생물 실험과 분석은 식품, 제약, 화장품 등 바이오 분야에 광범위하게 활용되는 만큼 바이오 분야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충청권 이공계 여대생 20명을 선발해 진행한 이번 교육에서는 실험실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병원성 미생물의 일반 특성 및 검사 방법, 배지 제조 등 이론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병원성 미생물 황색포도상구균과 바실러스 세레우스의 증균 배양 배지 제조, 검사배지 제조, 그람염색 및 현미경 검경, 분리배양 결과 분석 등의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참여 학생들은 ‘학과 수업에서 배우던 단순 이론과는 달리 실제 실습에서는 매우 디테일한 부분들이 추가되고, 고려해야 할 변수들이 많다는 걸 느꼈다. 그래서 직접 실습해보는 과정이 얼마나 중요한 경험이 되는지를 느꼈다’, ‘미생물 검출 방법을 세세히 알게 되니 그 과정에 얼마나 많은 기술들이 집약된 것인지 깨닫게 됐다’, ‘저도 언젠가 이번에 한 실험들을 하는 연구원으로 성장하고 싶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충청권역 R-WeSET사업단은 이공계 여대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충청권 여중고생의 이공계 진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충청권역 R-WeSET사업단 홈페이지(http://rwesetcc.co.kr)나 전화를 통해 알 수 있다.

충청권역 R-WeSET사업단 소개

충청권역 R-WeSET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여성과학기술육성재단의 지원을 받아, 여성과학인재의 생애주기에 따른 통합적, 체계적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프로그램 실행을 통해 대전·세종·충남·충북지역 여성과학기술인재을 양성하고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rwesetcc.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